본문 바로가기
메이크업

2% 부족한 피부를 되살리는 메이크업 기술

by 리치하리 2023. 7. 14.
반응형

파운데이션만으로는 2% 부족하게 느껴지는 피부가 있습니다. 파운데이션을 발랐는데도 잡티가 두드러져 보인다거나 여전히 피부색이 칙칙해 보인다거나 하는 피부가 이에 해당됩니다. 피부 상태에 따라 노련한 테크닉이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피부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여 피부를 능숙하게 다루고 그에 맞는 완벽한 제품을 사용하여 피부를 최상의 상태로 만든다면 메이크업으로 아름다운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피부타입에 따른 메이크업 기술 

T존은 번들거리고 뺨은 건조한 복합성 피부는 건조한 부위에는 모이스처라이저를 바르고 번들거리는 T존에는 오일 흡착 기능이 있는 로션을 발라줍니다. 그런 다음 오일프리 파운데이션을 얼굴 전체에 바르거나 수분 공급 기능이 탁월한 파운데이션을 사용합니다. 부위에 따라 유수분 상태에 차이가 있으니 두 가지 파운데이션을 갖춰놓고 필요한 부위에 그때그때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극도로 건조한 건성 피부는 리치한 모이스처라이저를 바른 다음 크리미한 타입의 촉촉한 파운데이션으로 마무리합니다. 파우더는 절대 사용하지 않습니다. 파운데이션으로 부족한 느낌이 들면 밤이나 오일을 아주 얇게 발라주는 것도 좋습니다. 

 

커버할 부분이 많을 때 

잡티가 많은 피부는 오일 프리 타입의 커버 스틱이나 파운데이션을 컨실러 브러쉬에 묻혀 잡티가 많은 부위에 발라줍니다. 이때 피부톤을 정확히 맞춰줘야 합니다. 잡티가 있는 부분에만 바르지 말고 그 부위를 중심으로 바르고 흡수가 잘 되게 두드려 준 후 경계가 생기지 않도록 잘 블렌딩 합니다. 색소침착이 있는 부위에는 파운데이션 톤의 컨실러나 피부보다 한 톤 밝은 컨실러를 사용합니다. 아주 진한 점이나 얼룩은 밝은 톤의 옐로 파운데이션이나 컨실러를 여러 겹 덧발라 커버합니다. 그런 다음 피부 톤보다 조금 밝은 파운데이션으로 얼굴 전체에 덧바르고 파우더로 마무리합니다. 주근깨 피부는 커버력이 좋고 리치한 파운데이션으로 부자연스럽게 커버하기보다는 피부톤을 고르게 하기 위해 틴티드 모이스처라이저를 바르고 마무리로 브론저를 사용해서 건강미를 강조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사람들은 대부분 이마나 입 아랫부분의 피부색이 더 어두운데 이렇게 피부 톤이 고르지 않을 경우에는 전체적으로 피부 톤을 고르게 표현하기 위해서 두 가지 다른 톤의 파운데이션이 필요합니다. 이때 각 부위에 경계가 생기지 않도록 특별히 신경을 써야 합니다. 피부 톤을 고르게 하기 위해서 파운데이션 위에 브론저를 바르는 것도 좋습니다. 코 부분이 유독 빨간 사람은 붉은 기를 완화해야 하는데 가급적 리치한 감촉의 파운데이션을 선택하여야 합니다. 파운데이션으로 붉은 기를 커버하고 브론저를 이용해 건강한 피부톤을 표현하는 데 주력합니다. 

 

잔주름이나 여드름 등을 커버하는 법 

여드름이 많은 피부는 오일 프리 모이스처라이저를 바르고 작은 브러쉬로 여드름 부위에만 불투명한 파운데이션을 발라 그 부위를 완화합니다. 여드름이 적당히 커버되었으면 가벼운 질감의 파운데이션이나 틴티드 모이스처라이저를 발라 피부 톤을 고르게 합니다. 진하게 표현하지 않으면서 피부를 고르게 표현하는 것이 좋습니다. 눈가나 입가 등의 잔주름이 많다면 수분 공급에 주력해야 합니다. 컨실러나 진한 화장으로 덮는 것은 오히려 주름을 부각합니다.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 표면을 매끄럽게 해 주어야 합니다. 수분 베이스의 고농축 모이스처라이저를 사용하고 메이크업 제품으로 크리미한 텍스처를 사용해 줍니다. 평소에 자극이 적은 스크럽이나 AHA 성분의 제품을 이용해 주기적으로 각질을 제거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크림 컨실러와 크림 파운데이션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입 주위의 잔주름을 커버하려면 립밤을 활용합니다. 그런 다음 크리미한 립스틱을 바르고 펜슬로 라인을 잡아 립스틱이 번지는 것을 막아줍니다. 상처나 문신이 있는 피부는 실제로 완벽하게 커버하기는 불가능합니다. 스틱 파운데이션이나 커버 스틱으로도 감출 수 없다면 커버마크(Covermark)를 사용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문신이나 상처를 커버하는 데 쓰이는 아주 농축된 질감의 컨실러입니다. 이런 컨실러를 브러쉬에 묻혀 원하는 부위를 커버한 다음 피부 톤에 맞는 파운데이션을 얼굴 전체에 바릅니다. 그리고 파우더로 마무리하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