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이크업

아름다운 피부로 바꿔주는 메이크업 제품. 파운데이션

by 리치하리 2023. 7. 14.
반응형

피부가 예쁘면 다 예뻐 보이듯, 자신에게 딱 맞는 파운데이션을 바르면 피부 톤은 균일해지고 탄력 있는 피부로 살아나 아름다운 피부로 보일 수 있습니다. 또한 피부가 통일된 컬러와 질감, 그리고 외형을 갖추면 블러셔와 아이섀도 컬러도 훨씬 더 매끄러워 보입니다. 이처럼 아름다운 피부로 만들어 주는 파운데이션의 종류와 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양한 파운데이션의 종류

파운데이션은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 각자의 피부에 잘 맞는 제품을 골라서 사용하면 됩니다. 

1) 틴티드 모이스처라이저 Tinted Moisturizer

커버력이 적고 투명하게 표현되므로 투명 피부, 내추럴 메이크업을 즐겨하는 사람에게 적합한 제품으로 중성 또는 중건성 피부에 적당합니다. 

2) 틴티드 페이스 밤 Tinted Face Balm

보습 효과가 탁월하고 피부에 촉촉한 느낌을 주며 투명하게 표현해 줍니다. 밤 텍스처가 피부에 수분을 채워주어 일시적으로 주름이 완화되는 듯 보입니다. 건조한 피부에 적합한 제품입니다. 

3) 스틱 파운데이션 Stick Foundation

잡티 부위를 커버 할 때 유용하며 완벽한 커버도 가능합니다. 지성 피부를 제외한 모든 피부 타입에 잘 맞습니다. 

4) 리퀴드 파운데이션 Liquid Foundation

적당히 촉촉하고 부드럽게 발리며 커버력은 중간 정도인 제품으로 건성 피부에 적합한 제품입니다. 

5) 모이스처라이징 콤팩트 Moisturizing Compact

보습 작용을 하는 성분이 있으며 중간 이상의 커버력을 제공하여 평소 수분 공급이 필요한 건성 피부를 위한 제품입니다. 

6) 오일 프리 리퀴드 파운데이션 Oil-free Liquid Foundation 

유분을 흡수하고 피부 결을 매끄럽게 해주는 것이 장점이며 커버력은 중간 이상으로 지성 피부에 적합한 제품입니다. 

7) 압축 파우더 파운데이션 Powder Foundation

모양이나 사용법이 압축 파우더와 비슷한 파운데이션으로 쉽고 빠르게 발리며 하루 종일 유지되면서 일반적으로 색상 변화가 없고 피부에 매우 가볍게 느껴집니다. 파운데이션을 바른 느낌을 최소화하거나 자연스러운 표현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합니다. 자외선 차단제 위에 사용하기에도 좋아서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수정하는 용도로도 효과적입니다. 

나에게 딱 맞는 파운데이션 색상 찾는 법

얼굴 한쪽에 몇 가지 색상의 파운데이션을 동시에 발라 놓습니다. 뺨에서 턱까지 줄을 긋듯이 길게 바릅니다. 발랐을 때 가장 눈에 띄지 않는 색상이 당신의 피부에 가장 잘 맞는 색상입니다. 이렇게 선택한 색상은 이마에도 발라봐야 합니다. 간혹 이마 쪽 피부가 다른 쪽에 비해서 어두운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파운데이션 색상 테스트는 불빛이 아닌 반드시 자연광이 비치는 장소에서 해야 합니다. 또한 손등이나 팔이 아닌 얼굴에 해야 합니다. 얼굴색과 피부색은 같지 않기 때문입니다. 

여름에 피부가 유독 잘 타는 편이라면 그에 맞추어 여름에는 좀 더 어두운 색상을 선택해야 합니다. 

파운데이션 바르는 방법

파운데이션으로 매끄럽고 아름다운 피부를 연출하려면 내 피부에 맞는 컬러, 텍스쳐, 도구를 제대로 선택해야 합니다. 

그 후에 적정량의 파운데이션으로 경계층이 없도록 최대한 고르게 펴 발라야 합니다. 파운데이션을 바를 때에는 손가락, 스펀지, 파운데이션 브러쉬 등을 사용할 수 있는데 경계 부분은 스펀지로 마무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파운데이션을 바를 때 스펀지를 사용하면 쉽고 신속하게 바를 수 있을 뿐 아니라 두껍지 않고 자연스럽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파운데이션 브러쉬는 매끄럽고 편평하게 발리도록 도와주고 손가락은 손끝의 열기로 메이크업 제품이 흡수력을 도와 줄 수 있습니다. 얼굴 중앙에서 바깥쪽의 얼굴 경계까지 퍼지게 하면서 이마 선이나 턱선에 아무런 선이나 경계를 남기지 않는다는 개념으로 펴 발라 줍니다. 파운데이션을 바를 때는 힘을 주어 피부를 밀면 안 됩니다. 한 번에 너무 많은 양으로 커버하지 말고 우선 얇게 펴 바른 후 부족한 부분에 조금씩 덧발라 커버력을 높여 줍니다. 한꺼번에 많은 양을 사용할 경우 뭉치거나 밀릴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팔자 주름이나 눈 밑 주름, 혹은 눈가 주름 같은 잔주름에는 모이스처라이저의 양을 최소화하고 작은 양의 파운데이션을 사용하여 꼼꼼히 펴 발라줍니다. 

파운데이션 사용 시 주의해야 할 점

1. 피부색과 어울리지 않는 파운데이션은 바르지 않습니다. 

2. 파운데이션을 두껍게 층이 지도록 바르지 않습니다. 얇고 투명하게 바르는 것이 핵심입니다. 단 자외선 차단 겸용 파운데이션을 사용할 때는 넉넉한 양을 고르게 바르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3. 손이나 브러쉬로 바른 후 경계 부분에 얼룩이 생겼다면 스펀지로 마무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